서브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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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삼성맨 조회 3회 작성일 2020-08-01 14:56:1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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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알면 누구나 마라톤 서브 3 할 수 있다. (Feat 50세, 체중13kg 감량, 11개월만에 sub-3 달성 비법)

이 영상은 50세의 나이에 체중 13kg 감량 후 11개월만에 Sub-3을 달성한 이선우 주자를 인터뷰한 영상입니다.

이선우 주자는 '달리기에 적합한 몸매'를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이선우 주자는 영상에는 빠졌는데, 달리기에 적합한 몸매란 겉으로 보기에는 체중이 적게 나가고 슬립한 몸매이지만, 더 자세히 우리의 몸속을 들여다보면, 유산소 능력이 뛰어나고 혈액순환이 잘되는 몸이다. 즉 심폐 지구력이 높은 몸이라고 말합니다.

Sub-3 달성을 위해 스케줄이나 훈련법 등 궁금한 점이 있거나 다른 달리기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십시오. 모르면 전문가의 자문을 구해서라도 답글 남기겠습니다.

또한 채널 컨텐츠의 방향성이나 의견도 댓글 남겨주십시오.

#달리기 #마라톤 #서브쓰리
Jongmin Lee : 정헌스포츠
이상하게 재미나요 ㅎㅎ
마성의러너 : 서브3 축하드리며 좋은영상
잘 보고 갑니다 저는 달리기 넘 조은데
발톱에 피멍이 자주생기네요 ㅠ
이젠 내려놨어요 ㅠ
먹고자고뛰고 : 170cm 80kg 신체로 서브3 달성 확률 많이 낮나요? 현재 3시간 27분입니다.
김학두 : 좋은영상 감사합니다^^담 영상도 기대 됩니다^^
Joonseok Kim : 계란 고구마 바나나
이것 만으로도 대단하십니다.
FIBERPRO : 대단하십니다. 근데 완전초보에서 11개월이 아니었군요. 실상 그게 어렵긴하죠.
팀크이종만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고영석 : 섭3 쉽지 않죠
쉽지 않지만 도전하다보면 할수 있습니다 ^^
다음 영상 기대할게요
tenet budd : 이선우님같은 러닝폼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다리가 뒤로나가서 펴고 햄스트링위치까지 접으면서 롤링이 되었으면 하는데 너무 어렵네요^^
보전TV : 멋지네요 ^!*...

누구나 서브3를 할 수 있다.배움의 과정에는 마른스펀지가 되어야 한다.

서브3가 어려운가요?
서브3는 누구가 할 수 있습니다.
남자러너에게 서브3는 넘지못할 벽이 아니라, 방법의 차이와 노력의 부족때문에 도달 못하는 기록이 되고마는 겁니다.

여성 러너에게는 330 주자가 되는것은 남자의 서브3 주자와 비슷한 느낌일 겁니다.
훈련을 체계적으로 집중적으로, 그리고 간절함이 가미된 훈련을 이어간다면, 서브3와 330주자는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배움에 있어서, 마른스펀지가 되셔야 합니다.
젖은 스펀지는 물기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못하며, 오히려 물기를 밷어 내려고 합니다.
젖은 스펀지의 마인드로 운동과 배움을 준비하는 사람은 결단코 큰 도약을 이룰 수 없습니다.

짧은 기간내 기록경신을 원한다면, 체력훈련을 실시하고, 자세를 가다듬는 과정속에서, 향상된 체력을 인터벌 훈련과 지속주 훈련을 통해서 노력해 가신다면, 서울국제마라톤 겸 동아마라톤에서의 목적하는 기록은 쉽게 잡히게 됩니다.
인터벌 훈련은 단기간내에 자신의 기록을 끌어올리는데, 가장 효과적인 훈련입니다.
그러나, 체력훈련없이 인터벌 훈련을 이어간다면, 효과도 떨어지고, 한계에 도달하는 시간도 빨라집니다.
과정을 준비하는 이유가 왜 있는지 생각하는 깨어있는 러너가 되세요.
자신의 건강의 내실을 채워가는 동절기가 되시고, 몸도 마음도 성장하는 두마리 토끼를 잡으시길 기원합니다.

정석근은 여러분의 마라톤 발전을 늘 기원드리며, 좋은 유튜브로 찾아뵙도록 길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건주하세요.

#마라톤 #서브3 #달리기 #10km #5km #마라톤코칭 #정석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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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근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jeongseoggeun46
송상영 : 명강의 잘보고 갑니다!
동기부여 최고!
마성의러너 : 감독님 마라톤 훈련법외 마라톤을 대하는 마음가짐. 자세 말씀 넘 와닿아요 저도 인생취미 평생에 벗. 이라 생각하고 점진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영상으로나마 소식 자주 뵐수 있었음 합니다^^
마른스펀지. 목마른 말이 되어야겠습니다!
창공 : 지난 3월에 가민 시계 사고 본격적으로 달리기 시작한 50대 중반입니다
혼자 선생님 유튜브 보면서 3개월 만에 10키로 49분대 찍었습니다
서브3가 뭔지도 서브4가 뭔지도 모르고 시작한 달리기가
하루하루 거리가 늘어나고 시간이 단축되면서 기록에 대한 욕심이 생기네요
처음 목표는 10키로 39분대 찍는거 였는데 이 동영상 보니 서브3도 하고 싶어지네요
용기내서 저도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김진규 : 연초에 재능 부족으로 서브3가 어렵겠다는 결론을 내려서
몇달간 목표없이 대충 훈련했었는데 이 영상을보고 다시 자극을 받게되네요!
젖어있는 물 뱉어내고 마른스펀지가 되어봐야겠습니다
백두혈통최고존엄 : 그 애제자분이 '오창민'씨는 아니겠죠?^^
이상국 : 감독님의 동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감독님 화이팅!!!
이영민 : 우리 선생님 영상에는 인간미가 간간히 있어서 잔재미도 솔솔해요 방송하는데 조용히해라든지 ng장면도 자연스럽게 넘기시네요 ㅎㅎㅎㅎ 프로방송꾼^^
이보원 : 항상 멋지십니다.
바쁜 시간 쪼개서 효과적으로 운동하고 싶은 저로서는 정석근님에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두성 : 구독 눌렀습니다

할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2월달 풀코스 첫도전(정읍마라톤대회) 있습니다

기록보다는 재미있게 뛰겠습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FIBERPRO : 감독님 진짜 4시간 30 분 주자가 배우면 서브 3 할수 있나요? 이건 진짜 천지 개벽 아닌가요? 놀라워요.
말씀하시는게 진짜 존경 스럽습니다.

마라톤 서브3 달성방법, 지극히 개인적인

#마라톤 #서브3 #춘천마라톤 #marathon

아마추어 마라토너 3시간30분대 주자가 3개월만에 서브3 달성
원본 포스트
https://m.blog.naver.com/raincalm/221575193841
1 HOUR : 2:8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장서원 : 올 제마.3시간58분인대 내년 동마섭3가능할가요?
김종형 : 2020동마 나이 60전 섭쓰리 도전합니다
Ob K : 2020년 동마까지 따라해
보겠습니다 화이팅!
김대희 : 3개월 만에 와 진짜 대단 합니다.
윤병두 : 화이팅

... 

#서브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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